< >

맛자랑

이젠 무엇을 먹어야 하나?

가 -가 +

한정식전문이자 한정식부문 1위 부랜드인  진진바라는  지속되는 겨울철 강추위, 한정식으로 가족 건강 지키자!

 

 

일반적으로 4계절 중 겨울은 질병에 쉽게 걸리고 건강관리가 가장 어려운 계절이다.

 

 

 

실제로 급격한 기온의 변화로 인해 신체의 활동량도 줄어들어 신체의 근육과 신경이 위축되고 비교적 잦은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어 활력이 떨어지기 십상이다.

 

최근 전국적으로 조류독감, 구제역 발생 등으로 면역력이 걱정되는 날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어떤 음식을 먹어야 건강과 보양을 챙길 수 있는 지 궁금해하고 있다.

 

겨울철 떨어진 활력은 어떻게 채워줘야 하는 것일까? 건강의 기본규칙은 계절에 따라 변함이 없기 때문에 적당한 운동은 물론 먹거리 즉 보양식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일반 식재료를 궁합에 맞춰 차려낸 음식이 바로 보약이다.라는 말처럼 편안하고 맛있게 밥을 먹음으로써 감기와 잔기침으로 해소하거나 기력을 회복하는 맛있는 음식과 영양소를 섭취해야 한다.

 

이런 특징을 가장 잘 나타내고 있는 것이 바로 한정식이라 할 수 있다. 우리 고유의 전통음식인 한정식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고 영양과 건강 면에서 매우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다.

 

한정식의 특색을 잘 살려 환갑잔치. 칠순잔치, 가족외식장소, VIP 및 바이어접대, 외국인관광장소 등의 장소로 잘 알려진 대한민국 대표 한정식전문점이자 한정식부문 1위 브랜드인 진진바라 이기우 총괄이사는 한정식의 양념사용과 식재료, 조리방법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약의 효과가 뛰어난 파, 마늘, 생강, 고춧가루 등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기는 주로 오랜 시간 삶거나 끓이고 생선은 찜, 찌개, 조림, 회로 이용하기 때문에 저지방식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목, 코 등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하여 겨울철 감기예방에 좋은 비타민 A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있는 채소류의 조리에도 기름을 적게 사용하여 나물을 요리할 때 살짝 데쳐서 비타민 파괴를 막아준다. 그리고 약재로 잘 알려진 대추, 인삼, 생강, 계피, 꿀, 밤, 황기, 쑥 등을 많이 사용하여 보양에도 큰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 kDN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