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충북

충북도 CJB청주방송 충북신협,업무협약 체결

가 -가 +

충북도는 22일 서남신협에서 CJB청주방송·충북신협과 충북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환 충북지사, CJB청주방송 신규식 대표이사,충북신협 임병욱 지역협의회장이 참석해 충북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약서에 서명하고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CJB청주방송의 ‘TV여행 아름다운 충북’ 방송프로그램을 관광 상품으로 적극 활용하여 충북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도는 지역관광 안내 등 행정적 지원 CJB청주방송은 맞춤형 지역관광 방송프로그램 제작·방영 충북신협은 신협 조합원들 관광 참여 등으로 충청북도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 지사는 “협약을 통해 신협 회원들이 소개된 관광지, 축제 등을 직접 방문하고 참여하게 된다면 충북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생각한다”며 “충북이 대한민국 관광의 중심에 서기 위해 왜 충북으로 관광을 가야 하는가에 대한 해결책을 여러분들이 함께 고민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 지사는 ‘충북 관광 활성화’ 주제의 특별강연에서 민선 8기 충북이 대한민국 관광의 중심에 서기 위해선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나가기 위한 유연한 ‘리셋팅(Reseting)’이 필요한 시기임을 강조했다.

  • 김석쇠 기자